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실명인증 유효 10:00
연장

아이디어 보기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교통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아이디어 제도

시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사 경영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고객의 편의 증진은 물론 공사 경영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단순한 건의나 불만, 민원사항 등은 “고객의 소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시민아이디어 처리절차

  • 아이디어 등록
  • 관련부서 검토
  • 우수 제안 포상

포상내역

부여기준 등급 포상금
- 비용절감 및 수익증대

- 고객편익
1억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1 300만원
5천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2 100만원
3천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3 50만원
1천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4 20만원
5백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5 10만원
현 시점에서 즉시 적용은 어려우나, 중장기적으로
업무에 참고할 수 있고, 장려할 만한 아이디어
6 7만원
7 5만원
중복제안, 기시행,실시가능성 희박, 효과미흡
단순건의 등
8 불채택 -

시민아이디어로 볼 수 없는 내용

  • 일반적으로 공지 또는 사용되고 있거나 사회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한 것
  • 이미 특허권, 실용신안권 등 지적재산권을 취득한 것
  • 공사에서 실행 중이거나 실행예정인 사항 및 광고성 제안
  • 법률의 제정 및 개정 및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건의에 관한 사항
  • 기타 제안으로 볼 수 없다고 판단한 것

시민아이디어

시민아이디어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진행상태 주관부서 공개여부 조회
4843 지하철 3호선 운영방법 변경을 통한 이동속도 개선 방안 하 * * 2020-08-06 검토중 공개 3
4842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 구 * * 2020-08-06 검토중 비공개 0
4841 지하철 굿즈 상품 및 지하철 충전카드 관련 건 김 * * 2020-08-06 검토중 비공개 0
4840 이해 안되는 행정 정 * * 2020-08-05 처리완료 정보통신처 공개 10
4839 지하철 역사내의 문구 표기한 글씨와 방향표시 크게해 주세요 정 * * 2020-08-04 검토중 공개 3
4838 서울지하철 2호선 고객센터 편의성 신 * * 2020-08-02 검토중 공개 8
4837 서울교통공사 출범 4주년 이벤트 제안 건 김 * * 2020-07-30 검토중 비공개 2
4836 공모제안(테마제안)을 통한 집단지성 활용 안 김 * * 2020-07-29 처리완료 성과혁신처 공개 23
4835 지하철 좌석 이용 방법 개선으로 분쟁 방지 박 * * 2020-07-25 처리완료 차량정비처 비공개 8
4833 임산부 배려석 알림설치 김 * * 2020-07-22 검토중 공개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