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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교통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아이디어 제도

시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사 경영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고객의 편의 증진은 물론 공사 경영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단순한 건의나 불만, 민원사항 등은 “고객의 소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시민아이디어 처리절차

  • 아이디어 등록
  • 관련부서 검토
  • 우수 제안 포상

포상내역

부여기준 등급 포상금
- 비용절감 및 수익증대

- 고객편익
1억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1 300만원
5천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2 100만원
3천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3 50만원
1천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4 20만원
5백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5 10만원
현 시점에서 즉시 적용은 어려우나, 중장기적으로
업무에 참고할 수 있고, 장려할 만한 아이디어
6 7만원
7 5만원
중복제안, 기시행,실시가능성 희박, 효과미흡
단순건의 등
8 불채택 -

시민아이디어로 볼 수 없는 내용

  • 일반적으로 공지 또는 사용되고 있거나 사회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한 것
  • 이미 특허권, 실용신안권 등 지적재산권을 취득한 것
  • 공사에서 실행 중이거나 실행예정인 사항 및 광고성 제안
  • 법률의 제정 및 개정 및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건의에 관한 사항
  • 기타 제안으로 볼 수 없다고 판단한 것

시민아이디어

시민아이디어
번호 제목 성명 신청일 처리단계 처리부서 공개여부 조회
4542 9호선 6량 열차 이용시 고속터미널역 에스컬레이터 혼잡도 개선 제안 허 * * 2019-07-19 검토중 비공개 1
4541 결제방법 조 * * 2019-07-18 검토중 비공개 1
4540 높낮이 조절 손잡이 정 * * 2019-07-18 검토중 공개 5
4539 퇴근시간 노약자 배려석 이용 김 * * 2019-07-16 검토중 비공개 1
4538 지하철 역의 이름 중에서 - - "입구" 또는 - - "앞" 등을 삭제합시다 한 * * 2019-07-16 검토중 공개 28
4537 지하철 정기권 구매시 제로페이 등 간편결제 적용 이 * * 2019-07-15 검토중 공개 18
4536 지하철 승객 하차역 알림 플랫폼 구축 정 * * 2019-07-15 처리완료 정보운영처 공개 26
4535 대림역 중국 동포들을 위한 안내표지 최 * * 2019-07-15 처리완료 당산서비스안전센터 공개 21
4534 입식 책상·탁자 등의 설치·활용을 통한 건강증진과 민원소통 제고방안 김 * * 2019-07-14 처리완료 총무처 비공개 4
4530 결제 방법 추가. 조 * * 2019-07-09 처리완료 전략마케팅처 비공개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