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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교통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아이디어 제도

시민 여러분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사 경영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고객의 편의 증진은 물론 공사 경영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단순한 건의나 불만, 민원사항 등은 “고객의 소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소리 바로가기

시민아이디어 처리절차

  • 아이디어 등록
  • 관련부서 검토
  • 우수 제안 포상

포상내역

부여기준 등급 포상금
- 비용절감 및 수익증대

- 고객편익
1억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1 300만원
5천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2 100만원
3천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3 50만원
1천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4 20만원
5백만원 이상 또는 상응가치 5 10만원
현 시점에서 즉시 적용은 어려우나, 중장기적으로
업무에 참고할 수 있고, 장려할 만한 아이디어
6 7만원
7 5만원
중복제안, 기시행,실시가능성 희박, 효과미흡
단순건의 등
8 불채택 -

시민아이디어로 볼 수 없는 내용

  • 일반적으로 공지 또는 사용되고 있거나 사회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한 것
  • 이미 특허권, 실용신안권 등 지적재산권을 취득한 것
  • 공사에서 실행 중이거나 실행예정인 사항 및 광고성 제안
  • 법률의 제정 및 개정 및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건의에 관한 사항
  • 기타 제안으로 볼 수 없다고 판단한 것

시민아이디어

시민아이디어
번호 제목 성명 신청일 처리단계 처리부서 공개여부 조회
4350 지하철내 쩍벌남 방지 제안 김 * 2018-11-12 검토중 공개 5
4348 청각장애인 및 어르신을 위한 전철 내부 스크린 운영 방침에 대한 현실화 제안 김 * * 2018-11-09 검토중 공개 14
4347 지하철 좌석 목받침 설치 장 * * 2018-11-08 검토중 공개 11
4346 ‘비상구유도등 아래 건물층수 표기’를 통한 유사시 효율적 대피 및 인명피해 최소화 방안 김 * * 2018-11-08 검토중 비공개 4
4345 지하철 엘레베이터와 전동차 스크린도어및 열차문에 관련하여 안전을 위해 올립니다. 김 * * 2018-11-06 검토중 공개 19
4344 알림판 표시 변경 정 * * 2018-11-06 검토중 비공개 7
4343 지하철내 공익안내방송 관련(212386 고객의소리 글) 정 * * 2018-11-03 검토중 비공개 6
4342 개인정보테스트 최 * * 2018-10-31 검토중 비공개 10
4341 2호선 심야지하철 운영 최적화 방안 제안입니다 김 * * 2018-10-31 처리완료 수송심사팀 공개 43
4340 제안합니다(첨부 파일에 다 있습니다.) 정 * * 2018-10-29 검토중 비공개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