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각이상자를 위한 지하철노선도

고객광장

알림마당

정보공개

안전기술

공사소개

전체보기

기관평가 및 감사

    • 이동

      경영평가제도 개요

      - 평가근거 : 지방공기업법 제 78조(경영평가 및 지도), 동법시행령 제68조
      - 평가대상 : '16년 평가대상 : 340개 공기업(공사 57, 공단 82, 상수도 115, 하수도 86)

      지하철군
      (7개 기관)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공사, 부산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광주도시철도공사,
      대전도시철도공사, 인천교통공사
       

      2016년(2015년도 실적)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결과

      - 평가등급 : "라"등급(7위)

      - 지표별 평가결과

      2016년도 지방공기업경영평가 결과
      평가지표 평가방법 배점 득점
      I. 리더십/전략
      (11점)
      소계 11 7.41
      리더십
      (7점)
      소계 7 4.05
      1. 경영층의 리더십 절대평가 3 1.95
      2. 고객 및 윤리경영 절대평가 4 2.10
      전략 1. 미션·비전 및 경영계획 절대평가 4 3.36
      II. 경영시스템
      (30점)
      소계 30 23.27
      경영효율화
      (15점)
      소계 15 12.19
      1. 조직관리 절대, 단계 3 2.16
      2. 인사관리 절대평가 3 1.98
      3. 노사관리 절대평가 5 4.55
      4. 재무관리 절대평가 4 3.50
      주요사업활동
      (15점)
      소계 15 11.08
      1. 재난·안전관리 절대평가 8 4.80
      2. 승객수송계획 및 관리 절대평가 4 3.52
      3. 친환경·기술개발 노력 절대평가 3 2.76
      III. 경영성과
      (49점)
      소계 49 42.49
      주요사업성과
      (17점)
      소계 17 13.54
      1. 안전사고 발생건수 목표부여(A) 6 6.00
      2. 승객수송인원 목표부여(편차) 6 2.54
      3. 부대사업수익 목표부여(A) 5 5.00
      경영효율성과
      (22점)
      소계 22 20.42
      1. 주행거리 1㎞당 총원가 목표부여(A) 5 4.23
      2. 영업수지비율 목표부여(B) 10 9.60
      3. 1인당 매출액 목표부여(A) 5 4.59
      4. 부채비율 목표부여(A) 2 2.00
      고객만족성과 1. 고객만족도 단계별평가 10 8.53
      Ⅳ. 정책준수
      (10점)
      소계 10 5.26
      정책준수 1. 공기업정책준수 목표부여(B) 10 5.26
      평점 합계 100 78.43
      정성지표 41 30.68
      정량지표 59 47.75
       
      담당 : 경영관리처 선임 이현석(02-6110-5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