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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희 서울메트로 임직원 일동은 이용객여러분께 안전하고 편리한대중교통수단을 제공하는 것을 우리의 사명이자 보람으로 여기고 다음과 같이 이용객 여러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메트로 안전서비스 품질지수(Safety-Service Quality Index)

      서울메트로 안전서비스 품질지수(Safety-Service Quality Index)
      전략 핵심 품질요소 NO. 핵심 서비스 품질지표 현수준(2016년) 목표(2017년)
      고  객
      안  전
      안 전 성 1 백만명당 여객안전 사고건수 2.2건/백만 2.1건/백만
      2 열차 출입문사고 건수 0.45건 0.41건
      3 열차 정위치 정차율(PSR) 99.964% 99.968%
      4 고객 안전신고 처리율 80.3% 85%
      고  객
      시  간
      정 시 성 5 백만명당 열차지연 불만건수 9.32건/백만 8.9건/백만
      6 신호장애 발생건수 35건 31건
      7 열차 정시 운행율(5분지연) 57.2% 60.0%
      고  객
      시  간
      가 용 성 8 승강편의시설 장애발생율 1.13% 0.5%
      9 영업설비(AFC) 정상가동율 99.5% 99.6%
      10 백만회당 승강장안전문 고장건수 16.8건/백만 14.5건/백만
      쾌 적 성 11 역사청소 이행율 100% 100%
      12 전동차청소 이행율 100% 100%
      13 화장실 환경개선 이행율 100%/4건 100%/5건
      접 근 성 14 승강편의시설 설치율 713% 722%
      정 보 성 15 홍보만족도 점수 89.52점 90점
      16 1·4호선 객실안내기 고장민원발생율 0.19% 0.18%
      17 2호선 객실안내기 고장민원발생율 0.68% 0.65%
      18 3호선 객실안내기 고장민원발생율 0.18% 0.17%
      고  객
      지  향
      고객지원 19 콜센터 서비스레벨 77.5% 82.5%
      20 백만명당 불만VOC 건수 264건/백만 250건/백만
      21 질서저해자 불편민원 처리율 43.8% 46.0%
      사회적
      책  임
      환경영향 22 온실가스 배출률 92.7% 100%이하
      23 전력사용 절감률 99.1% 100%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