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닫기

이용 안내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교통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운영 개요

  • 운영 목적
    1. 시민의 서울교통공사 운영 시설 이용 중 느꼈던 불편의 개선 의견 및 제보 등을 수렴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 고객의 소리 이용 안내
    1. 서울교통공사 운영 시설 이용 중 민원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의 소리를 이용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의견 게시 전 확인 요청 사항
    1. 고객의 소리 등 게시판에 의견을 게시하기 전에 ‘자주 묻는 질문’에서 동일한 질문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서울교통공사의 지하철 운영 구간에 대한 내용인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비공개 해당 사항
    1. 공개민원으로 등록하더라도 관계규정에 저촉될 경우 운영자가 별도의 통보 없이 비공개로 전환함을 알려드립니다.
  • 게시물 삭제 해당 사항
    1. 시민참여 공간 운영 목적에 부합하고 건전한 토론 문화 정립을 위하여 아래 사항에 해당할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삭제하니 양해 바랍니다. 또한 삭제사항이 아니더라도 글의 성격상 별도의 답변이 필요 없을 경우 답변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비실명 사용 또는 인적사항을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
        ※ 게시자와 답변자 모두 실명사용 원칙에 따라 비실명에 의한 글 삭제
      • 비속어 사용, 타인을 비방 · 위해 하는 내용
      • 상업성 광고, 장난성 · 반복성 게시물

처리절차

처리절차
  • 고객의 소리 등록
    • VOC운영자
      • 접수
      • 처리부서 지정
      • 검토 (처리부서)
      • 답변완료
      • 결과확인(고객) 이메일, 홈페이지
    • 이첩처리 (타기관 소관)

관련법령

내부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