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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메트로가 추진했던 사업들입니다. 지난분기에 고객만족을 위해 추진했던 서울메트로의 노력입니다 서울메트로는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서비스를 지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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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년 1~2월 고객서비스헌장 이행실적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7.03.21 조회 : 878

    2017년 1~2월 안전서비스 품질지수 이행실적

    서울메트로 안전서비스 품질지수(Safety-Service Quality Index)
    CS전략 핵심 품질요소 NO. 핵심 서비스 품질지표 목표
    (2017년)
    실적
    (2017.1~2월)
    고  객
    안  전
    안 전 성 1 백만명당 여객안전 사고건수 2.1건/백만 1.7건/백만
    2 열차 출입문사고 건수 0.41건 0.2건
    3 열차 정위치 정차율(PSR) 99.968% 99.971%
    4 고객 안전신고 처리율 85% 시기미도래
    고  객
    시  간
    정 시 성 5 백만명당 열차지연 불만건수 8.9건/백만 15.9건/백만
    6 신호장애 발생건수 31건 13건
    7 열차 정시 운행율(5분지연) 60.0% 54.6%
    고  객
    편  의
    가 용 성 8 승강편의시설 장애발생율 0.5% 0.44%
    9 영업설비(AFC) 정상가동율 99.6% 99.7%
    10 백만회당 승강장안전문 고장건수 14.5건/백만 14.9건/백만
    쾌 적 성 11 역사청소 이행율 100% 93.2%
    12 전동차청소 이행율 100% 99.3%
    13 화장실 환경개선 이행율 100%/5건 시기미도래
    접 근 성 14 승강편의시설 설치율 722% 시기미도래
    정 보 성 15 홍보만족도 점수 90점 시기미도래
    16 객실안내기 고장민원발생율 0.38% 0.48%
    고  객
    지  향
    고객지원 17 콜센터 서비스레벨 82.5% 84.6%
    18 백만명당 불만VOC 건수 250건/백만 140건/백만
    19 질서저해자 불편민원 처리율 46.0% 59.3%
    사회적
    책  임
    환경영향 20 온실가스 배출률 100%이하 시기미도래
    21 전력사용 절감률 100%이하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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